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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창초등학교 사전정보 공표목록
우리 복창초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의 다짐
우리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알찬 교육을 위하여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인을 대함에 있어 그들의 입장에서 먼저 판단하고 생각하는 자세를 가지고 불편함이 없는 가운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학교 폭력을 예방 및 선도하여 학생을 보호하고 즐겁고 안전한 학교분위기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학교에서는 학교폭력 추방 안전지킴이를 5,6학년 9명의 안전지킴이와 교사로 조직 운영하여 학교 폭력을 제로화 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환경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가치관의 정립을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환경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실천하는 환경보전교육을 위해 매주 1회 재활용품 분리수거를 실시하여 쓰레기를 30%이상 감량하겠습니다.

학력 레벨업 카드 활용을 통해 가정과 학생들의 성취수준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학력을 10%이상 신장시키겠습니다.

학생들의 사고력과 탐구력을 높이기 위하여 3,4,5,6학년 주 2회 2시간씩 과학실 이용률이 100%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아침독서 15분 운동’을 100% 실시하겠습니다.

세계화 시대의 걸맞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하여 3,4,5,6학년 전원을 대상으로 「Step&Jump 영어인증제」를 실시하겠습니다.

1. Step은 대상 학생의 70% 이상이 인증받도록 하겠습니다.
연도 2008년 2009년 2010년
Step 인증률(%) 70% 75% 80%

2. Jump는 대상학생의 55% 이상이 인증받도록 하겠습니다.

연도 2008년 2009년 2010년
Jump 인증률(%) 55% 60% 65%

건강하고 아름다운 복창초등학교 어린이가 되기 위해 1년에 2번 줄넘기인증제를 실시하여 인증서를 획득하는 학생이 70%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연도 2009년도 상반기 2009년 하반기 2010년 상반기
인증서 획득률 50% 60% 70%

학생들의 정보활용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내정보화대회(정보검색대회, 워드타자대회)를 실시하고 정보통신윤리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터넷 활용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1. 민원인(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학교를 방문하시는 민원인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성실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예) 현관 각실별 배치도 부착 및 안내표 제작 활용

- 전화문의시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할 것이며 그 이상이 되었을시는 양해와 사과를 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중에 방문하신 민원인에게는 밝은 자세로 “안녕하세요. 어서 오십시 오. 이쪽으로 앉으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중 민원인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 하던 일을 멈추고 민원인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감사합니다. 복창초등학교 행정실(교무실)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때에는 상대가 먼저 전화를 끊은후 수화기를 내려 놓는 예의를 지키겠습니다.
☞ 예) 감사합니다. 복창초등학교 행정실(교무실) ○○○입니다.

- 민원인의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거나 통화중 난해한것이 있다면 명확한 설명 이나 처리를 위해 확인하는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자체적으로 해결이 곤란한 경우 최대한 양해와 협조를 구하면서 연락처,방문목적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께 전달하고 급한 경우 담당자와 직접연락하여 조속히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통화요지를 간략하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며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도록 인터폰 연결시 에도 최대한 예의를 갖추겠습니다.

- 민원인이 교무실 및 행정실 에 있는 FAX, 전화기,복사기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자신은 불편해도 민원인만큼은 편안하고 좋은 인상을 심어주면서 원하는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이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가급적 빠른시간내(20분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을 신청한 경우에는 접수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하여 드리겠습니다.
 
ht완 사진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ㆍ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에 검토ㆍ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내용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 비고
학사일정 및
교육과정 운영
교무부 664-1117(200번) 664-1118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 559-4
(우450-010)  

홈페이지 : www.pokchang.es.kr
전입학 교무부 664-1117(303번)
연구학교운영 연구부 664-1117(200번)
생활지도 윤리부 664-1117(401번)
과학ㆍ 정보교육 과학과 664-1117(301번)
도서실운영 교무부 664-1117(203번)
특성화학교운영
(배구부)
체육부 664-1117(603번)
특기적성교육 교무부 664-1117(502번)
학부모회운영 환경부 664-1117(501번)
각종 제증명 발급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교육비납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등)
행정실 664-1116(300번)
학교발전기금 행정실 664-1116(300번)
학교시설이용 행정실 664-1116(300번)
 
 시정 및 보상 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2회이상 방문하신 경우
-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를 통하여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때 불친절한 경우
- 해당 교원 및 직원을 주의 및 친절교육을 시키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직접 정중하게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즉각적으로 시정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차후 예산에 반영하여 고객의 불편함에 대한 최소한의 보답차원에서 작은 성의를 표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토록 하겟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년 1회 실시하고 이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조치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등을 통하여 공개토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ㆍ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복창초등학교 전 교직원은 한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께서 선생님과 상담을 원할 경우 가급적 수업이 없는 오후에 방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부모(민원인)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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